자유게시판


소식

홈 > 소식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중립화 통일국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11 10:23 조회1,399회

본문

■ 생각해 볼 문제

 

- 미국은 북한이 실제로 비핵화하길 원할까?

- 미국은 정말 세계가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상태가 되길 원할까?

- 주한미군은 왜 남한에 70년 이상 기지를 유지하며 철수하지 않고 있는 것일까?

- 문재인 대통령은 왜 북한과의 관계를 한발자국도 개선시키지 못하고 있는 걸까?

 

위 문제에 대한 정답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을 겁니다. 스님들이 참선하듯 각자가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해 보면 결론에 다다를 것입니다.

 

종로에 있는 한반도 중립화 통일 방안을 평생 주장하고 있는 강종일 소장을 만나고 왔습니다. 강종일 소장은 월남전 때 통역 장교로 근무를 했고, 주한 미국 대사관에도 근무한 경험이 있는, 미국을 아주 잘 안다고 스스로 말하는 분이기도 합니다. 강 소장과 저는 분단(올해가 분단 76년째) 100년을 넘기지 않고 반드시 통일을 이뤄야 한다는 것과 통일의 ‘방향’ 은 중립화 통일 밖에 없다는데 완벽한 의견 일치를 이루었습니다. 현재 중립화 통일 방안을 지지하는 학자,교수,전문가들이 상당히 많이 있고 김대중 대통령도 실제로는 중립화 통일 방안이 대안이라고 주장한 분이기도 합니다. 실은 6.15남북공동선언도 중립화 통일 방안을 기본적인 전제로 하는 것입니다.  

 

□ 중립화 통일 국가 : 어떤 전쟁이 발발시 스위스나 오스트리아 같이 어느 쪽 편에도 서지 않는 중립국이 되는 것. 그러자면 중립국 자체가 군사력과 경제력이 어느 정도 갖추고 있어야 함. 통일 한국은 이 두 측면을 다 충족 가능.

 

한반도 주변 4개국(중러미일) 중에서 유일하게 <러시아> 만이 우리의 통일을 지지하고 중국이나 일본 미국은 속으로는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고 보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것입니다. 이 세 나라가 통일을 반대하지 않게 하려면 통일한국으로 힘이 세진 우리가 정치군사적으로 중국편도 아니고 미국 편도 아닌 중립적인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통일된 후에......그것이 바로 중립화 통일 방안입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