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소식

홈 > 소식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개점 (2023. 4. 2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4-27 10:37 조회160회

본문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개점


정민규입력 2023. 4. 26. 07:44

[앵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 책방을 열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이곳에서 방문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해왔는데요.

책방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민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남 양산 영축산 자락,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이 평산마을에 새로운 공간이 생겼습니다.

문 전 대통령이 만든 1층짜리 서점 '평산책방'입니다.

문 전 대통령은 마을 주민과 다과회를 겸한 현판식을 열고 책방 개점을 알렸습니다.

[문재인/전 대통령 : "명소가 되고 브랜드가 돼서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또 자랑거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 함께 마음 모아서 우리 평산책방 한 번 멋지게 성공시켜보십시다."]

재임중에도 꾸준히 추천 도서를 사회 관계망 서비스에 올려온 문 전 대통령은 퇴임 이후 책방을 꾸리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습니다.

지난 1월, 공사를 시작한 책방은 문 전 대통령의 사저에서 좁은 마을 길을 따라 걸어서 5분이면 닿을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이곳 책방에서 사저를 오가며 책방지기로 일하겠다고 말해왔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정치 활동을 재개하는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지만, 문 전 대통령 측은 과도한 의미를 담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주민들은 평산책방이 사랑방부터 방문객을 위한 휴식 공간까지 마을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했습니다.

[예성수/평산마을 주민 :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으니까 좋고, 또 여기에 커뮤니티 공간 이런 것도 생기니까 우리 커뮤니티 공간도 되고, 여러 가지 좋은 거 같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책방 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책 모임도 운영하며 소통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정민규입니다.

촬영기자:정운호/영상편집:백혜리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