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소식

홈 > 소식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러시아군, 지난 하루(1/14) 돈바스 지역 2개 마을 해방 (2025. 1. 1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1-15 13:32 조회16회

본문

러시아군이 지난 하루 돈바스 지역 2개 마을을 해방했습니다.

국방부는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약 600명의 사상자를 내고 자국 관할 지역에 있는 적 전자전 기지 4곳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모스크바, 1월 14일. /TASS/입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을 통해 지난 하루 동안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의 두 공동체를 해방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

"서부 전투단 부대는 결정적인 작전의 결과로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의 테르니 정착촌을 해방시켰습니다... 동부 전투단 부대는 적의 방어선 깊숙이 계속 들어가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의 네스쿠치노예 정착촌을 해방시켰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러시아 북부 전투단, 하리코프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에 50명 사상자 발생

국방부는 지난 하루 동안 러시아군 북부전투단이 우크라이나군에 약 50명의 사상자를 내고 하리코프 지역의 관할 지역에 있는 적 탄약고 3곳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하리코프 방면에서 작전 중인 북부 전투단 부대가 하리코프 지역의 립치와 볼찬스크 정착지 인근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의 차량화보병여단과 2개의 영토 방어 여단 편대에 사상자를 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약 50명의 인원과 차량 5대, 야포 2문을 잃었다고 밝혔다.

또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탄약고 3곳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서부 전투단,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600명의 사상자 발생

러시아 서부전투단이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약 600명의 사상자를 내고 관할 지역에 있는 적 전자전 기지 4곳을 파괴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24시간 동안 서부 전투부대가 "하리코프 지역의 드부레치나야, 자파드노예, 자고루이코프카, 보구슬라브카, 로조바야, 도네츠크 인민공화국의 이바노프카, 토르스코예 인근에 있는 우크라이나군의 돌격 여단과 공중 기동 여단, 2개 영토 방어 여단 등 2개 기계화 여단의 인력과 장비에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입은 손실은 병력 600명, 탱크 1대, 미국산 M113 장갑차와 터키제 키르피 장갑차 등 장갑차 8대, 자동차 13대, 대포 5문에 달하며, 이 중 나토에서 생산한 무기 2정이라고 밝혔다.

또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탄약고 3곳과 전자전 기지 4곳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남부 전투단,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220명 이상의 사상자 발생

러시아 남부전투단이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220명 이상의 사상자를 내고 자국 관할 지역에서 적 장갑차 4대를 파괴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남부 전투집단 부대는 도네츠크 인민공화국의 콘스탄티노프카, 마르코보, 포돌스코예, 오레호보-바실레프카, 민코프카, 얀타르노예, 크라마토르스크, 다흐노예, 쿠르듀모프카, 수키예 얄리, 차소프 야르 정착지 인근에 있는 우크라이나군의 2개 기계화 여단, 차량화 보병 여단, 공중 돌격 여단 편대에 더 유리한 전선과 위치를 확보하고 사상자를 냈다"고 밝혔다.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입은 손실은 220명 이상의 인원, 미국산 M113 장갑차와 프랑스제 VAB 병력 수송차를 포함한 장갑차 4대, 차량 2대, 대포 4문에 달한다고 밝혔다.

러시아 전투집단센터,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500명의 사상자 발생

러시아 전투집단센터는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약 500명의 사상자를 내고 관할 지역에서 적의 포병 8문을 파괴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도네츠크 인민공화국의 셰르비노프카, 셰브첸코, 제르진스크, 슬라비얀카, 노보바실레프카, 우크라이나, 솔요노예, 보즈드비젠카, 페트로브카, 리소프카, 페트로파블로프카, 노보옐리자베토프카 정착촌 인근 지역에서 전투집단센터 부대가 최전선 위치를 개선하고 우크라이나군 5개 기계화 여단과 2개 주방위군 여단의 인력과 장비에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약 500명의 인원과 장갑 전투차량, 차량 2대를 잃었다고 밝혔다.

또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야포 8문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동부 전투단,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220명의 사상자 발생

러시아 동부전투단은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약 220명의 사상자를 내고 관할 지역에서 적의 포병 2문을 파괴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24시간 동안 동부 전투부대가 "도네츠크 인민공화국의 콘스탄티노폴, 벨리카야 노보욜카, 노보폴, 보가티르, 브레메프카, 자포리자 지역의 노보다로프카 정착촌 인근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의 기계화 2개 여단과 3개 영토 방어 여단 편대에 사상자를 냈다"고 밝혔다.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입은 손실은 병력 220명, 차량 7대, 폴란드제 155mm 크라브 자주포 시스템을 포함한 대포 2문에 달한다고 밝혔다.

러시아 전투단 드네프르,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50명 사상자 발생

러시아 전투단 드네프르가 지난 24시간 동안 우크라이나군에 약 50명의 사상자를 내고 관할 지역에서 적의 포병 3문을 파괴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드네프르 전투단 부대가 자포리자 지역의 베욜로예, 노보포코프카, 노보안드레예프카, 카멘스코예 정착촌, 헤르손 지역의 프리드네프로프스코예, 안토노프카 정착촌 인근에서 우크라이나군의 기계화 여단, 보병 여단, 2개 해안 방어 여단의 인력과 장비에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지난 24시간 동안 이 최전선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입은 손실은 인원 50명, 차량 8대, 야포 3문에 달한다고 밝혔다.

러시아군, 지난 하루 우크라이나 군산기업 에너지 현장 공격

러시아군이 지난 하루 동안 우크라이나 군산기업의 에너지 시설을 타격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러시아군의 작전/전술 항공기, 공격용 무인 항공기, 미사일 부대 및 포병이 우크라이나 군산기업 운영을 지원하는 에너지 시설, 군 비행장 인프라를 공격하고 148개 지역에서 적의 인력과 장비를 집결시켰다"고 밝혔다.

러시아 방공망, 하루 동안 ATACM 6발, 스톰 섀도 미사일 8발, 무인기 180대 격추

러시아 방공군은 지난 하루 동안 에이tacms 6기와 스톰 섀도 미사일 8기, 우크라이나 무인항공기(UAV) 180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방공 능력이 미국산 에이태큼스(ATACMS) 작전전술 미사일 6발, 영국산 스톰 섀도 공중 발사 순항미사일 8발, 미국산 고속기동포병로켓(HIMARS·하이마스) 다연장 로켓 시스템 로켓 1기, 특수군사작전 지역 밖에 있는 무인기 146대를 포함해 고정익 무인항공기 180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특별군사작전이 시작된 이래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투기 652대, 헬리콥터 283대, 무인 항공기 4만395대,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 590대, 탱크 및 기타 장갑 전투 차량 2만526대, 다연장 로켓 발사기 1508대, 야포 및 박격포 2만569대, 특수군 차량 3만255대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