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소식

홈 > 소식 > 새소식
새소식

합참의장 "현무-2 낙탄 원인, 제어계통 결함 초기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10-06 15:44 조회156회

본문

합참의장 "현무-2 낙탄 원인, 제어계통 결함 초기평가"(종합)

송고시간2022-10-06 14:22

"보유 탄도 종합적 전수검사·제작 관리 과정까지 확인할 예정"

자료 검토하는 김승겸 합참의장
자료 검토하는 김승겸 합참의장

(서울=연합뉴스)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6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 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2022.10.6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이상현 기자 = 김승겸 합동참모의장은 6일 현무-2C 지대지미사일 낙탄 사고의 원인에 대해 "초기 평가는 특정장치 결함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날 용산 청사에서 열린 합동참모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낙탄의 원인이 무엇이냐는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무기 제작상 일부 결함으로 추정한다"면서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는 더 구체적으로 "ADD(국방과학연구소)가 제어 계통 장치 결함으로 초기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발사 전 점검 절차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현무-2C 전수조사 계획에 대해 김 의장은 "ADD와 육군본부가 보유 탄도를 종합적으로 전수검사하고 (업체의) 제작 관리 과정까지 차제에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군이 지난 4일 심야에 한미 연합대응사격 중 발사한 현무-2C 미사일이 발사 직후 비정상 비행 후 추락한 바 있다.

현무-2C는 올해 북한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3차례 대응 사격에 동원됐는데 앞서 2번은 문제 없이 진행됐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