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소식

홈 > 소식 > 새소식
새소식

북한, '봄향기·옥류관' 등 국제상표 6건 새로 출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1-20 11:13 조회99회

본문

북한, '봄향기·옥류관' 등 국제상표 6건 새로 출원

송고시간2023-01-20 09:43

대동강맥주는 2019년 로고에서 'TAEDONGGANG'으로

북한, 지난해 국제상표 6건 출원
북한, 지난해 국제상표 6건 출원

[WIPO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북한이 지난해 국제 상표 6건을 새로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엔 산하 기구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의 국가별 국제 상표 자료에 따르면 중복된 상표를 제외하고 북한은 지난해 총 6건의 국제 상표를 출원했다.

출원된 상표로는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의 '평방'과 승리천지무역회사의 '천지', 평양의 유명 평양냉면집인 '옥류관', 대동강맥주 양조장의 '대동강',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비단실 '금강산', 신의주화장품공장의 화장품인 '봄향기' 등이 있다.

대동강맥주의 경우 2019년 로고로 상표를 한 차례 출원했지만 이번에는 '대동강'(TAEDONGGANG)이라는 명칭이 등록됐다.

신의주화장품공장의 대표 브랜드 '봄향기'와 '대동강맥주'는 대표적인 수출품이고, 옥류관에서 판매하는 평양냉면은 해외에도 알려진 북한의 대표 음식이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018년 신의주화장품공장을 시찰했고, 2021년에는 공장 지배인에게 당시 공사 중이던 봄향기연구소가 완공되면 "꼭 가보겠다"고 언급하며 화장품 생산에 관심을 드러냈다.

작년 등록된 상표 중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강조한 경공업 부문이나 대표적인 북한 수출품이 여럿 포함됐다.

아울러 북한은 지난해 11월 국제특허 출원 체계에 '간염, 당뇨병 및 비만의 원인 치료를 위한 이온요법 장치'(Iontherapy apparatus for the causal treatment of hepatitis, diabetes and obesity)와 관련한 1건의 국제 특허를 등록했다.

북한은 2021년에는 국제 상표 11건, 특허 3건을 등록한 바 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